기업들은 전체 비용을 줄이면서 조직의 성장 전략을 검토하고, 효율성 증대 및 디지털 변환을 발전시켜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2000여 리미니 스트리트 고객 데이터에 따르면 기업의 최우선순위 중 85%가 소프트웨어 사용자 개발 코드(customizations)와 관련되어 있다.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들은 소프트웨어 사용자 개발코드(customizations)에 대한 지원을 명시적으로 제외하고, 사용자 지정을 기업 자체적으로 해결하거나 외부 컨설턴트에게 아웃소싱하도록 유도하여 전반적인 IT 지출을 늘리고 내부 리소스를 소모시키고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김형욱 지사장)는 24일 PCB 제조기업 ‘에스아이플렉스(대표 원동일)’가 SAP ERP 지원을 위해 ‘리미니 스트리트’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에스아이플렉스는 IT 직원이 보다 전략적이고 기업 성장과 관련된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고 SAP ERP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리미니 스트리트’를 채택하게 되었다. 에스아이플렉스는 리미니 스트리트를 활용해 유지보수 비용을 50 %까지 절감하고, 전환 시점부터 최소 15년간 안정적이고 견고한 ERP ECC 5.0 시스템의 운영과 내부 IT 인력들의 업무효율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서드 파티 지원 서비스에는 SAP 연간 지원 프로그램에서 제공하지 않는 사용자 지정(customizations) 지원도 포함되어 있다. 에스아이플렉스는 지원 및 유지보수 요구사항 측면에서 보다 즉각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와 신속한 해결을 보장하는 전문 엔지니어와 직접 협업이 필요했다. 에스아이플렉스는 SAP ERP 소프트웨어에 대한 평균 15 년의 경험을 보유한 선임급 PSE(기업전담전문엔지니어 Primary Support Engineer)를 배정받았으며, SAP가 제공하는 콜 센터 지원 모델에 비해 월등한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PSE(기업전담전문엔지니어 Primary Support Engineer)는 연중무휴(24/7/365) 모든 지원 문제를 해결하며, 모든 고객들은 중요 문제에 대해 15 분 이내 대응하는 업계 선두의 서비스수준협약(SLA)을 보장받는다.

리미니 스트리트 김형욱 지사장은 “모든 규모, 산업, 지역 CIO들은 전체 IT 비용을 줄이면서 동시에 조직의 성장 계획에 예산을 투자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특히 제조업체들은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빠듯한 이윤을 유지해야 하고 동시에 새로운 공정과 더욱 빠른 생산 일정에 적응해야 한다”며, “에스아이플렉스는 리미니 스트리트로 전환함으로써 IT 혁신 프로젝트에 시간과 비용이라는 두 측면의 상당한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다른 고객과 마찬가지로, 에스아이플렉스는 리미니 스트리트로 전환한 날부터 최소 15년간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에 대한 즉각적인 응답과 선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