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자동차공학회
사진 =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 문대흥 현대파워텍 사장, 조직위원장 : 박정국 현대케피코 사장)에서는 오는 8월 17일(금) 부터 19일(일)까지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2018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KSAE Baja/Formula/EV 2018)’를 개최한다. 모집기간은 5월 1일(화)부터 5월 31일(목)까지다.

이번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대학생들이 직접 자동차를 설계, 제작하면서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미래의 한국 자동차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2007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2회째로 지난해에는 전국 101개 대학 180개 팀에서 2,3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 부문은 Baja(Off-Road Type), Formula(On-Road Type), EV, 기술부문(기술아이디어, 디자인)으로 진행된다. 전체 참가팀에는 지원금이 제공되며 대회 종합우승팀 (KSAE Grand Prix)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대회 전체 30여 이상 팀에게 총 3,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 등 많은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관련업계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참가자의 취업 도움외에도 미래 자동차 전문가 양성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회 참가신청은 한국자동차공학회 웹사이트에서 5월 31일(목)까지 진행하며, 자동차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영화 기자 (ly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