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고객센터 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한 '통합운영솔루션'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조치다. 지난해부터 고객센터 시스템 재구축을 위한 사업을 추진했으며 작년 11월에는 성공적으로 고객센터 인프라를 마련했다.

여기에 통합운영솔루션은 상담사의 인권보호를 위한 '특이고객 관리기능'과 기존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 맞춤형 포털 화면으로 구성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고객을 위한 '보이는 ARS' 서비스도 제공한다. 정확한 메뉴 선택과 빠른 연결을 바탕으로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임동하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지원실장은 "고객센터가 국민을 진정으로 위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표로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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