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삼성전자 브라질 상파울루 TV행사
사진 = 삼성전자 브라질 상파울루 TV행사

급성장하는 브라질 대형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65인치 이상 TV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3배 늘어났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브라질TV시장에서 현재 41% 점유율로 지속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65인치 이상 시장에서는 58%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1분기, 금액 기준)

대형 TV 성장세에 맞춰 '축구의 나라'인 브라질 소비자 정서를 반영한 '현지 특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 브라질 법인이 지난 달 공개한 'Emotion for Strong Hearts(가슴을 뛰게하는 감성)'라는 홍보 동영상이 대표적 사례다.

사진 좌측부터 브라질 축구 영웅 자이르지뉴, 치치(현 국가대표감독), 히벨리누, 지쿠
사진 좌측부터 브라질 축구 영웅 자이르지뉴, 치치(현 국가대표감독), 히벨리누, 지쿠

동영상은 60·70·80년대 월드컵 우승의 주역인 지쿠(Zico), 히벨리누(Rivellino), 자이르지뉴(Jairzinho) 등 브라질 축구 영웅들과 현 브라질 국가대표팀 치치(Tite) 감독이 출연한 총 3편으로, 대형 UHD TV와 연계한 스토리를 친근감 있게 풀어내고 있다.

영상에서 각 시대별 축구 스타들은 현역 시절의 후일담을 TV 스크린 크기를 나타내는 숫자 65·75·82와 연결해 들려 준다. 유튜브 공개 보름 만에 90만 뷰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브라질에 판매되고 있는 UHD TV에 축구 등 스포츠 경기 시청에 특화된 '스포(Spor)TV' 앱을 탑재했다.

'스포(Spor)TV' 앱은 스포츠 경기를 4K 초고화질로 실시간 시청하며, '다시보기' 기능도 제공해 언제든 생동감 넘치는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경기와 출전 선수 정보, 팀 전적 등을 볼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박경철 상무는 "브라질은 축구 열기만큼 대형 TV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와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는 지역"이라며, "현지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TV 판매에 집중하고 브라질 시장에서 '초대형 TV=삼성전자'라는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화 기자 (ly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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