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하는 브라질 대형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65인치 이상 TV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3배 늘어났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브라질TV시장에서 현재 41% 점유율로 지속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65인치 이상 시장에서는 58%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1분기, 금액 기준)
대형 TV 성장세에 맞춰 '축구의 나라'인 브라질 소비자 정서를 반영한 '현지 특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 브라질 법인이 지난 달 공개한 'Emotion for Strong Hearts(가슴을 뛰게하는 감성)'라는 홍보 동영상이 대표적 사례다.
동영상은 60·70·80년대 월드컵 우승의 주역인 지쿠(Zico), 히벨리누(Rivellino), 자이르지뉴(Jairzinho) 등 브라질 축구 영웅들과 현 브라질 국가대표팀 치치(Tite) 감독이 출연한 총 3편으로, 대형 UHD TV와 연계한 스토리를 친근감 있게 풀어내고 있다.
영상에서 각 시대별 축구 스타들은 현역 시절의 후일담을 TV 스크린 크기를 나타내는 숫자 65·75·82와 연결해 들려 준다. 유튜브 공개 보름 만에 90만 뷰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브라질에 판매되고 있는 UHD TV에 축구 등 스포츠 경기 시청에 특화된 '스포(Spor)TV' 앱을 탑재했다.
'스포(Spor)TV' 앱은 스포츠 경기를 4K 초고화질로 실시간 시청하며, '다시보기' 기능도 제공해 언제든 생동감 넘치는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경기와 출전 선수 정보, 팀 전적 등을 볼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박경철 상무는 "브라질은 축구 열기만큼 대형 TV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와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는 지역"이라며, "현지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TV 판매에 집중하고 브라질 시장에서 '초대형 TV=삼성전자'라는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화 기자 (lyh@next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