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Rimini Street, 김형욱 지사장)는 8일 기존 엔터프라이즈 SW의 사용 기한을 연장하고 기업들의 혁신을 돕는 기본 틀을 제공하는 ‘확장 솔루션(Extensibility Solutions)’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은 기업들이 기존에 구축해 사용하고 있는 기업용 소프트웨어에 새로운 기능을 적용, 빠르고 비용효율적으로 인프라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기술 변화에 따른 플랫폼을 준비하며, 보안 위협에도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기업들이 기존 시스템을 하이브리드 IT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들은 업무에 영향을 주고 고비용이 드는 업그레이드나 시스템 교체 없이도 최적의 기능 및 기술을 기존에 사용해왔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쉽게 접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SW 유지보수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으로 절감된 IT 비용을 기존의 온-프레미스(내부구축형) 시스템과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 기술을 통합하는 ‘하이브리드 IT 전략’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 제품군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생성,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리미니스트리트 모빌리티(Rimini Street Mobility)’,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신속하고 현명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리미니스트리트 애널리틱스(Rimini Street Analytics)’ , 데이터베이스의 취약점 공격(익스플로잇)을 시도한 보안 위협 공격들을 식별, 차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리미니스트리트 ADS(Rimini Street Advanced Database Security)’ 등이 포함된다.

리미니스트리트는 향후 ‘확장 솔루션’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하드웨어, 운영 체제, 데이터베이스, 미들웨어, 웹브라우저의 불필요한 업그레이드 없이 상호운용성 문제를 해결해 기존 시스템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