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showTV] 클라우드 성능과 보안,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기>

인터넷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많은 기업들이 가장 고민하는 것은 보안과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다. 인터넷은 모두에게 열려진 공간이니 만큼 예측할 수 없는 여러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사실 보안과 성능 유지는 어찌 보면 상충하는 환경이다.

사이버 상의 공격은 날로 진화되고 보안 위협은 높아지고 있어 보안의 정책의 수위를 높이면 그만큼 콘텐츠 전송 능력은 떨어지는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다. 서비스 기업의 IT 관리자는 보안 강화를 위해 많은 사용자가 몰리는 서비스를 포기할 수도 없는 진퇴양란의 상황이다. 아카마이가 바로 이 문제의 해결사로 나섰다.

전자신문 웹비나 전문방송 allshow TV는 오는 5월 17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클라우드 보안과 성능,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자’ 라는 주제로 클라우드 상에서 성능과 보안 효율을 높이는 방안에 대한 온라인 세미나를 무료로 진행한다.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아카마이 테크놀로지스의 한국법인 강상진 상무가 웹과 모바일 앱 환경에서의 성능(Performance) 지표와 중요성, 기존 인터넷 보안에서 클라우드 보안 전환이 의미하는 시사점, 클라우드 상의 성능과 보안을 동시에 확보하는 방안과 기술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데이터 센터 위주의 IT 보안에서, 클라우드 상에서의 보안으로, 1차적인 보안 거점이 이동함에 따라, IT 보안 담당자들이 꼭 알아야 할 인터넷 상에서의 공격과 방어에 대한 내용을 사례를 통해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성장세가 두드러진 가운데 글로벌 환경에서 각광받은 기술과 비즈니스를 위한 효과적인활용법과 미래의 전략을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온라인 세미나 참석을 원한다면 전자신문 웹비나 전문방송 allshow TV ‘클라우드 보안과 성능,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자’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