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가 5월 17일 출시 될 예정이다.

이번 피파온라인4에서는 기존의 피파온라인3를 이용하던 유저들의 ‘본감독’ + ‘부감독’+ ‘EP’를 5월 3일0시 기준으로 그대로 이전할 수 있어 기존 피파 유저들까지 그대로 포용해 큰 인기를 구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해당 게임은 4월 말일 기준 사전등록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하며, 정식 출시일도 되기 전부터 기존 피파게임의 충성 고객들을 한데 모으고 있다. 더욱이 하계 시즌엔 2018 월드컵을 앞두고 있어, 해당 게임에 대한 관심과 인기는 더욱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PC방 업계에서도 해당 게임 출시에 맞춰 가동률 상승에 따른 준비를 시작하고 있다. 피파 온라인4는 이전작에 비해 높은 사양을 요구하며, 온라인 게임인만큼 친구들과 다같이 찾는 고객이 많기 때문.

또한 이러한 업계 상황에 발맞춰 프랜차이즈 PC방에서는 5월 창업 특전으로 사양과 관련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캠프PC방은, 5월 창업 혜택으로 ‘GTX 1080 풀패키지 세트 무상 업그레이드’, ‘i5 8세대 8500 + window 10 전좌석 지원’을 제공한다. 그래픽카드, CPU 등 컴퓨터 사양에 있어 피파온라인4도 무리없이 플레이 가능하도록 스펙 업그레이드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이끌어낸다는 설명이다.

캠프PC방 관계자는 “충성고객층이 탄탄한 온라임게임 출시 소식에 발빠른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라며, “이러한 시장 상황에 발맞춰 캠프PC방은 5월 예비 점주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평소 PC방 창업을 생각하고 계셨다면 이번 시즌을 좋은 기회로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