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교육서비스 그룹 랩스에서 최근 랩스취업스쿨을 론칭하며 자기소개서부터 면접까지 일대일 맞춤 취업 면접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랩스(LABS) 제공
전문 교육서비스 그룹 랩스에서 최근 랩스취업스쿨을 론칭하며 자기소개서부터 면접까지 일대일 맞춤 취업 면접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랩스(LABS) 제공

최근 각 기업에서 추구하는 인재상과 조직문화 특성이 다양해지는 추세다. 이에 따라 채용 때 조직과 직군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면접 유형 등을 차별화하는 등의 방법을 활용하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이라면, 이런 기업의 의도와 채용 트렌드에 맞춰 대비해야 하겠지만 서류 준비부터 면접까지 준비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전문 교육서비스 그룹 랩스에서 최근 랩스취업스쿨을 론칭하며 자기소개서부터 면접까지 일대일 맞춤 취업 면접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랩스취업스쿨은 삼성·LG·현대·SK·롯데 등 대기업뿐만 아니라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공기업, 그리고 다양한 외국계 기업과 은행, 증권사 등 금융권, 벤처기업까지 각 직종·분야별로 자소서부터 면접까지 철저히 준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고 한다.

면접학원 랩스에서는 각 기업·기관·분야 특성에 맞게 자소서 첨삭부터 자기소개, 인성면접, 창의성면접, PT면접, 토론면접 등 유형별로 의도를 파악해 개인별 특징과 장점을 잘 드러낼 수 있도록 1대1 코칭을 한다. 단순 기출문제에 대한 모범답변 암기 연습이 아니라 각 면접 유형과 질문 의도에 맞게 답변하는 트레이닝을 통해 갑작스런 상황에서도 적절히 대응할 수 있게 교육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랩스취업스쿨은 전문 취업컨설턴트와 1대1로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빠른 시간에 철저히 준비를 할 수 있고, 전문 강사의 영어면접과 인터뷰 준비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어 바쁜 취준생들에게 반응이 좋다고 한다. 랩스취업스쿨은 현재 강남(양재), 종로, 신촌점 등이 운영되고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