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정확한 과정을 통한 보청기사용을 높이고 합리적으로 보청기구입을 할 수 있도록 세계적 보청기회사의 보청기가격을 50~60%이상 할인해 파격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 제공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정확한 과정을 통한 보청기사용을 높이고 합리적으로 보청기구입을 할 수 있도록 세계적 보청기회사의 보청기가격을 50~60%이상 할인해 파격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 제공

난청은 의사소통의 어려움만이 아니라 난청인의 사회활동 전반에도 영향을 준다. 난청극복에 보청기사용이 중요하며 삶의 질과도 커다란 연관이 있다. 최근에는 비약적으로 높아진 보청기기술발달과 함께 난청을 극복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노인보청기뿐 아니라 젊은 연령에서도 보청기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보청기구입 증가와 함께 중요한 것은 전문센터에서 사용자에 맞는 적절한 보청기선정과 정밀한 피팅이 이뤄져야 한다. 이를 통해 만족스러운 듣기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보청기브랜드나 보청기회사보다 센터의 재활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피팅과 적합과정이 보청기효과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이런 가운데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정확한 과정을 통한 보청기사용을 높이고 합리적으로 보청기구입을 할 수 있도록 세계적 보청기회사의 보청기가격을 50~60%이상 할인해 파격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픈보청기, 알타2, 네라2, 리아2 등의 최신 보청기를 50~60%의 할인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청각장애로 인한 복지카드소지자의 경우에는 정부지원금 최대 131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 15세 이하 청각장애 아동의 경우 최대 262만원 지원이 가능하고 이번에 진행되는 프모로션과 중복적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는 최근 방한한 덴마크 오티콘그룹 소렌 닐슨 회장으로부터 덴마크나 유럽의 청각센터와 비교해서 손색이 없는 ‘Best shop’으로 평가받은 보청기전문 청각재활센터이다.

직접 방문해 보청기과정과 시설을 지켜본 소렌 닐슨 회장은 매우 훌륭하다는 평가와 함께 센터에서 이뤄지는 각 보청기 과정의 전문성에 놀라움을 표시하고 검사, 피팅, 재활 등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의 전문성과 과학적인 과정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에서 적합하고 있는 보청기는 최근 시행된 글로벌 보청기브랜드 실태조사에서 음질만족도, 사용편의성, 가성비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은 오티콘, 포낙, 와이덱스 등의 최첨단 보청기이다. 20~40대의 젊은 난청인에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초소형보청기나 오픈형보청기를 비롯해서 고막형보청기, 귓속형보청기, 귀걸이형보청기 등 다양한 형태의 보청기를 과학적인 과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오티콘보청기종로센터의 이승곤 청능사는 “보청기브랜드의 중요성과 함께 보청기사용에 더욱 더 중요한 것은 센터에서 시행되는 정밀한 개개인별 청력검사와 청각평가, 그리고 과학적인 보청기 피팅이다”라고 말한다. 보청기 적합과정에 FF검사, REM실이측정, VSP스피치매핑 등의 첨단청각장비를 활용해 과학적으로 피팅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피팅 과정 중에 청각전문가와 언어전문가의 협업이 보청기적합의 정밀성을 높이고 보청기착용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언어치료사의 청능재활은 적응도를 높이고 말소리 인식을 자연스럽게 해준다고 한다. 이 센터에서 청능사와 언어치료사가 보청기선정부터 피팅, 재활에 이른 모든 과정을 체계적이며 과학적으로 단계별 보청기적합을 제공해 높은 수준의 만족도와 효과를 얻고 있는 이유라고 한다.

한편 오티콘보청기 종로센터는 서울 강남, 광진, 강동, 강서, 노원, 성동, 은평지역의 복지관과 다양한 활동도 실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