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레몬헬스케어 제공
사진=레몬헬스케어 제공

스마트폰 하나로 진료 예약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시대가 다가온다.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는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병원장 김용식)에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엠케어(M-Care)' 기반의 모바일 앱 '서울성모병원'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엠케어는 스마트폰으로 진료 예약부터 진료비 결제 그리고 전자처방전 약국 전송, 실손 보험청구까지 모든 과정을 맞춤형 안내로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앱을 보고 동선 이동은 물론 불필요한 대기 시간 없이 진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서울성모병원은 지난 11일 'Smart Hospital' 개원식에서 이번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번 모바일 앱 오픈을 통해 환자들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진료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병원으로서의 입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레몬헬스케어는 서울성모병원을 포함한 수도권 주요 대형병원에 연이어 엠케어 서비스를 구축, 사업 확대에 탄력을 받게 됐다. 여기에 병원·약국·보험사를 연계하는 원스톱 모바일 의료 서비스의 사업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는 "서울성모병원이 스마트병원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데 병원·보험사·약국을 연계하는 엠케어만의 차별화된 플랫폼과 기술력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