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령제약 제공
사진=보령제약 제공

보령제약 서울연구소가 설립 5주년을 맞았다. 연구소는 앞으로 신약의 우수성을 증명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할 전망이다.

보령제약(대표 최태홍)은 14일 서울 종로구 보령빌딩 중보홀에서 회사의 임상연구를 총괄하는 서울연구소의 설립 5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문을 연 서울연구소는 지난 5년간 '카나브' 암로디핀 복합제인 '듀카브' 등 허가용 임상시험은 물론 멕시코에서의 카나브 허가용 임상시험 등을 관련 기관들과 협업해왔다.

특히 서울연구소는 카나브 패밀리가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풍부한 임상 데이터를 구축했다. 한국에서 1만4151명의 대규모 카나브 단일제 허가 후 임상연구 등 현재까지 약 4만명의 환자와 총 67편의 논문을 통해 카나브 패밀리의 임상적 가치를 입증했다.

여기에 서울연구소는 현재 자체 개발 중인 PI3K/DNA-PK 표적항암제 글로벌 임상시험과 보령제약 자회사인 보령바이젠셀의 EBV-CTLs 2상 임상시험 그리고 카나브 관련 해외 임상시험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성준 보령제약 서울연구소장은 "의약품의 가치는 풍부한 임상데이터를 통해 증명되는 것"이라며 "허가 임상시험 외에도 국내외 임상연구를 통해 카나브 패밀리 및 개발중인 신약 파이프라인 등 우리 신약의 우수성을 증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