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자사 공인중개사 동문회(에공회)가 지난 19일 대구 명덕역 인근에서 '공인중개사 실무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 4월 서울에서 에듀윌 출신 공인중개사 합격생으로 구성된 동문회원을 대상으로 개최한 '특강' 행사가 인기를 끌면서 지역별로 개최하게 된 것이다.

특강은 에듀윌 출신 공인중개사 선배들이 직접 강연에 나서, 개업 및 취업에 필요한 실무 노하우를 낱낱이 전달했다.

이번 특강은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에는 에듀윌 동문회 대구경북지회 28회 이상호 부회장이 부가가치세 관련 강의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서부지부 28회 김동호 회원이 임대주택에 관한 실무를 중심으로, 3부에서는 대구경북지회 27회 차정애 부회장이 부동산 실무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대구 경북 지역 에듀윌 출신 공인중개사 6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역 공인중개사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 재능기부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와함께 동문들이 함께 실무나 개업, 취업 관련 질문을 주고받는 훈훈한 장면도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는 현직에 있는 개업 공인중개사 선배에게 공인중개사 계약서 작성법, 개업 방법, 취업 방법, 임대주택, 부가세 등 다양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 특강은 추후 27일(일) 부산 경남, 6월 3일(일) 대전 충청 지역에서도 진행된다.

한편 에듀윌은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동문회를 국내 업계 최초로 도입해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김휘영 기자 nasy23@etnews.com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