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 제공
사진=게티이미지 제공

직장인들은 늘 바쁘다. 일과 시간에 쫓기고 업무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하지만 직장인들의 삶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바쁘고 지친 일상에서도 작지만 행복을 찾는 '소확행' 심리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가심비' 트렌드에 따라 일상에서 즐거움을 찾고 있는 것. 이에 맞춰 직장인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도 등장했다.

먼저 직장인들을 생각하면 빼놓을 수 없는 커피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캡슐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집 또는 사무실 안에서 언제나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돌체구스토는 최근 기업용 캡슐 커피머신 '마제스토(MAJESTO)' 출시로 다시 한 번 주목받았다.

마제스토는 프리미엄 메탈 소재와 추출 환경을 밝혀주는 내부 조명을 비롯해 블랙&레드 색상의 원형 프레임으로 디자인 돼 세련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커피 머신이다. 머신의 본체를 360도로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어 커피 머신을 이동하지 않아도 여러 방향에서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로 간편하게 작동할 수 있고 세부 설정을 통해 기호에 따라 커피 농도를 조절할 수도 있다.

직장인들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아이템도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마음의 진정을 돕는 '안티-스트레스' 취미활동이 인기다. 그중 국내 산업의 중심에 있던 미싱이 새로운 직장인들의 취미생활로 떠오르고 있다.

부라더미싱이 운영하는 DIY 멀티샵 '소잉팩토리'에 가면 손수건, 파우치, 앞치마와 같은 생활 소품은 물론 가방, 옷 등 패션 아이템까지 만들 수 있다. 소잉과 관련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직장인이 새로운 취미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한 날씨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도 있다. 바로 모발의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하는 드라이어인 유닉스전자의 '에어샷 플라즈마 시스템'이다. 이 제품의 플라즈마 기능은 1000만개 이상의 양이온과 음이온을 발생시켜 모발 코팅 및 손상모를 개선하며 미세먼지의 흡착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 차량을 이용하는 직장인의 경우 차내에서도 깨끗한 공기의 질을 유지할 수 있는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제품은 카도(cado)의 'MP-C20U'로 이는 차내 드링크 홀더에 들어가는 미니멀한 타입의 공기청정기다. USB 케이블을 사용해 전원을 켤 수 있고 한 개의 버튼으로 작동이 가능하다.

집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도와 줄 수 있는 에코백스의 로봇청소기 '디봇 오즈모TM 930(DEEBOT OZMOTM 930)'도 빼놓을 수 없다. 스마트폰으로 지도를 구성해 자율주행이 가능하고 강력한 진공청소 및 물걸레질 기능을 겸비한 것이 특징으로 평소 물걸레질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청소습관에 최적화 돼 있다.

여기에 250ml까지 물을 수용할 수 있는 대용량 물탱크가 탑재돼 청소 도중 따로 물을 보충해줄 필요가 없다. 스마트 내비(Smart Navi) 기술을 활용한 레이저 센서를 통해 집 구조에 맞는 효율적인 청소 경로를 스캔하고 지도를 구성, 사용 중 다시 조작하지 않아도 돼 직장인들의 집안일을 대폭 줄여준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