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국제약 제공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이 최근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는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2018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개최했다.

캠페인은 이달이 가정의 달이라는 점에 착안해 마련된 행사다. 부모님께 손편지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 동국제약은 지난 2015년부터 이 행사를 이어왔으며 현재까지 4500여 명 이상의 시민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올해 동국제약은 주말 나들이를 나온 가족과 연인들에게 하트 모양의 풍선을 나눠 주며 캠페인 참여를 유도했다. 참가자들이 정성스럽게 쓴 손편지는 행사장 한 켠에 설치한 대형 우체통 앞에서 찍은 즉석 사진과 함께 원하는 배송지로 우편 발송된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이 작성한 편지의 수만큼 독거 노인들을 위한 '효(孝)박스'도 적립했다. 동국제약이 독거 노인의 구강건강 관리를 위해 치약, 칫솔로 구성한 효 박스는 지난 15일 협약을 체결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부모님께 편지쓰기는 캠페인 참여자들이 그 의미를 뜻 깊게 생각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행사다. 효와 건강의 가치를 꾸준히 전달하기 위해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