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24일 인천시 진로 교사들를 초청해 '아시아나 교육기부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에서 관내 진로진학 상담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평소 교육기부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으로 기업 탐방을 요청해 성사됐다.

아시아나항공이 24일 인천시 진로교사들을 대상으로 아시아나항공 본사 견학을 진행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이 24일 인천시 진로교사들을 대상으로 아시아나항공 본사 견학을 진행하고 있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인천시 진로교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는 아시아나항공 교육훈련동에 위치한 역사관을 시작으로 ▲캐빈승무원들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Mock-up(기내모형실습실) · 브리핑실 ▲운항승무원과 실시간 교신이 가능한 종합통제센터 등을 둘러보며 본사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조종사 ▲정비사 ▲캐빈승무원 봉사단이 각자의 직업 소개 후 진로 교사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아시아나 교육기부 설명회'를 진행한 담당자는 “이번 설명회는 기업이 학교의 진로교육 현장을 이해하고 진로교사는 항공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항공직업에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보다 올바른 진로교육이 제공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