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얀센 제공
사진=한국얀센 제공

존슨앤드존슨 제약부문 법인 얀센이 한국얀센 창립 35주년을 맞아 25일 서울 상암 난지천공원에서 임직원 마라톤 '얀센런(Janssen Run)' 행사를 가졌다.

한국얀센은 매년 창립 기념일마다 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팀얀센'을 통해 '혁신과 책임(Innovative&Responsible)'이라는 기업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정신질환 환우를 위한 한강 도하 래프팅을, 2016년에는 난치성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자전거 종주를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얀센런을 준비했다. 창립 35주년을 축하하고 임직원의 화합 및 함께 더 나은 미래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향해 달려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실제로 행사에는 110여 명의 한국얀센 임직원이 참여해 공원 둘레길을 돌며 림보, 단체 줄넘기 등 4개의 미션을 수행하며 마라톤을 완주했다.

특히 임직원들이 200m 지점을 통과할 때마다 인당 35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총 1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기부금은 태어나자마자 베이비박스 등에 버려져 세상에 홀로 남은 무연고 신생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됐다.

이날 한국얀센 직원들과 한 팀을 이뤄 얀센런에 참여한 제니 정 한국얀센 대표이사는 "한국얀센은 지난 34년간 정신질환이나 난치성질환을 가진 환우, 소외계층 아동들의 자활을 돕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올해도 직원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