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스어학원은 제2외국어 1대1 수업으로 수강생에게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랩스 제공
랩스어학원은 제2외국어 1대1 수업으로 수강생에게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랩스 제공

취업 준비 스펙의 장벽이 높아지고 영어는 물론, 독일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제2외국어를 필요로 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직장인 역시 해외 업무 또는 승진을 위해서도 기초회화, 비즈니스회화를 교육하는 학원을 찾곤 한다.

하지만 외국어를 교육하는 많은 학원들이 단순 주입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학습 시간 대비 실력이 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제2외국어와 영어 모두 언어인 만큼 전문 강사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학생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

해당 학원은 제2외국어 1대1 수업으로 수강생에게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또 이 학원은 프랑스어학원, 베트남어학원 등 외국어 수업을 찾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전문지식과 자격증에 대한 정보, 고득점 노하우 등을 함께 교육하고 있기도 하다.

제2외국어를 배우려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으나 기초부터 언어별 전문 시험과목까지 전문적으로 제2외국어에 대한 정보와 강의를 제공하는 곳이 많지 않아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랩스어학원은 수업 전 상담을 통해 수강생이 외국어를 배우려는 목적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현재 실력과 학습 성향, 학습 목표 등을 고려해 맞춤형 학습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이를 통해 개인별 일대일 맞춤 수업을 받고, 전담 강사의 실시간으로 첨삭지도로 단기간에 실력 향상이 가능하도록 도움 받는다.

랩스는 양재 본원과 동탄, 수원, 천안, 울산, 일산, 부천 등 지점과 종로, 신촌 등 교육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지점에서 제2외국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랩스의 제2외국어 관련 교육 프로그램은 프랑스어기초, DELF, 베트남어기초, 베트남어opi, 독일어 ZD, B1, 스페인어델레(DELE)등 시험과목과 기초문법 및 회화, 비즈니스 회화 등이 준비돼 있다는 것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