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8.4인치 플래그십 태블릿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HUAWEI MediaPad M5 8.4)'를 국내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는 지난 MWC 2018(Mobile World Congress 2018)에서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헤드라인(Android Headlines)의 ‘베스트 오브 MWC(Best of MWC)’, 테크레이더(TechRadar)의 ‘최고의 태블릿(Best Tablet)’ 부문 및 ‘독자들의 선택(Readers’ Choice) – 적극 추천(Highly Recommended)’ 부문 등 글로벌 IT 미디어가 선정하는 어워드 총 10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화웨이 태블릿 ‘미디어패드 M5 8.4’
화웨이 태블릿 ‘미디어패드 M5 8.4’

2.5D 글래스 스크린이 장착된 세계 최초의 태블릿인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금속 유니바디(Uni-body) 및 U자형 안테나는 디자인이 견고하다.

2560x1600 화면 및 클래리뷰(ClariVu) 5.0 디스플레이는 미세한 디테일까지도 선명하게 포착하며, 지능형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사진과 동영상을 구현한다. 또한, 장시간 사용에 따른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한 시력 보호 모드 또한 지원한다.
하만카돈(Harman Kardon)과 ‘화웨이 히슨(HUAWEI Histen)’ 오디오 기술이 적용된 2개의 스피커가 장착됐으며, 고음질 오디오(Hi-Res audio)를 지원해 헤드폰을 통해서 음악을 들을 경우에도 깨끗한 원음 그대로 즐길 수 있다.
기린 960(Kirin 960) 시리즈 프로세서 기반으로 동영상 시청, 웹 서핑, 이메일 및 게임 등 어떤 종류의 사용에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EMUI 8.0 운영체제(OS)는 사용자의 니즈에 맞는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구현하며, 지속력이 한층 강화된 5,100mAh 배터리는 화웨이 퀵차지(HUAWEI QuickCharge) 기술을 토대로 1.9시간 안에 완충이 가능하다.

화웨이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투명 TPU 커버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추가로 선착순 200명의 구매 고객에게 스마트폰 링 홀더, 투인원(2-in-1) 충전케이블 및 셀카봉으로 구성된 화웨이 기프트 세트를 런칭 기념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구매 후기 작성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는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399,000원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