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배우 조보아가 세간의 관심 속 '이별이떠났다'서 대딩맘으로 매회 연기 투혼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MBC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극본 소재원 연출 김민식) 속 조보아가 핏기 없는 입술과 창백한 얼굴로 임신 초기 몸살기 투혼을 벌이는 현장이 공개됐다.

제작진에 따르면 조보아는 갑작스런 임신으로 혼란을 겪게 된, 밝고 따뜻한 마음씨를 지닌 여대생 정효 역을 맡았다. 무엇보다 지난 2회 방송에서 정효는 지우는 것도, 낳는 것도 결정하지 못한 채 당황하다, 무작정 남자친구 한민수(이준영)의 엄마 서영희(채시라)를 찾아가 수술이 끝날 때까지 이곳에서 머무르겠다는 ‘당찬 동거 신청’을 내놔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와 관련 조보아가 임신 초기 증상으로 인해 얼굴이 하얗게 질린 채로 당황하고 있는 ‘대딩맘의 아슬아슬한 일상’ 현장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극중 정효(조보아)가 으슬으슬한 몸살 기운에 시달리다 테이블 위에 있던 감기약을 발견하고 생각 없이 집어 입에 털어 넣으려고 하는 장면. 그 때 어디선가 날카로운 고함소리가 들리고, 깜짝 놀란 조보아는 몸이 굳은 채 소리가 난 쪽을 바라본다.

조보아는 촬영이 시작되자 생기발랄한 비타민 같은 면모는 잠시 내려놓은 채 임신 초기 증상에 시달리는 ‘초보 엄마’의 안쓰러운 모습을 완벽히 표현했다. 끊임없이 질문하고 고민하는 조보아의 성실함으로 인해 ‘맑은 눈빛의 대학생’이자 ‘혼란스러운 대학생 엄마’의 마음을 고스란히 느끼게 만드는 장면이 완성됐다.

제작진은 “정효 캐릭터는 시시각각 변해가는 몸과 마음의 변화를 표현해야 하는 만큼 연기하기가 쉽지 않다”라며 “조보아는 조용한 열정과 끊임없는 성실함으로 매 장면을 최고의 장면으로 만들어내고 있다. 섬세한 조보아의 열연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조보아가 출연 중인 ‘이별이 떠났다’는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너무나도 다른 두 여자의 동거를 통해 엄마가 되기 위해 겪어야 하는 고통의 순간, 엄마가 되는 순간에 감내해야 하는 수치스러움들을 함께 겪어나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윤정희 기자 (jhyu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