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은 면세점 업계 최초로 회원등급에 따른 제휴사 혜택을 추가해 본격적인 VIP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이전까지 VIP 고객들은 쇼핑 때 회원등급에 따른 할인 혜택만을 받았지만 6월 1일부터 여가 생활과 관련된 롯데면세점 제휴사의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면세점 업계 최초로 회원등급에 따른 제휴사 혜택을 추가해 본격적인 VIP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이전까지 VIP 고객들은 쇼핑 때 회원등급에 따른 할인 혜택만을 받았지만 6월 1일부터 여가 생활과 관련된 롯데면세점 제휴사의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국내 면세업계가 다가오는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펼친다.

먼저 롯데면세점(대표 장선욱)은 면세점 업계 최초로 회원등급에 따른 제휴사 혜택을 추가해 본격적인 VIP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이전까지 VIP 고객들은 쇼핑 때 회원등급에 따른 할인 혜택만을 받았지만 6월 1일부터 여가 생활과 관련된 롯데면세점 제휴사의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초부터 VIP 고객의 혜택 증진을 위한 제휴사와의 협의를 준비해왔다고 한다. 먼저 사내 인트라넷에서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여가 생활 관련 3대 업종을 선정했다. 선정된 3대 업종은 ‘뷰티’, ‘푸드’, ‘여행’이다. 롯데는 이를 각각 ‘L-BEAUTY’, ‘L-FOOD’, ‘L-TRAVEL’ 등 3개의 섹션으로 구분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4월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VIP 고객 라운지인 스타라운지를 오픈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총 100억원을 투자해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라운지층에 조성한 스타라운지는 상위 0.5%의 VIP 고객을 위한 공간이다. 이번 VIP 제휴처 확대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롯데면세점의 의지가 다시 한 번 반영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오는 7월 12일까지 여름휴가 및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비 마이 썸머(BE MY SUMMER)’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외 유명 브랜드 40여개를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추첨을 통해 일본 도쿄의 맛집을 투어하는 여행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각 점 및 브랜드별 구매금액에 따라 여름철 필수 아이템 선블럭, 최대 28만원의 선불카드, 뮤지컬 티켓 등 다양한 증정품은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여름 피서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오는 7월 16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여름 정기세일인 ‘블루 세일’을 열고 ‘발리’, ‘페라가모’ 등 패션브랜드와 선글라스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신라면세점은 여름 피서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오는 7월 16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여름 정기세일인 ‘블루 세일’을 열고 ‘발리’, ‘페라가모’ 등 패션브랜드와 선글라스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신라면세점은 여름 피서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오는 7월 16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여름 정기세일인 ‘블루 세일’을 열고 ‘발리’, ‘페라가모’ 등 패션브랜드와 선글라스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한다. 또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는 구매영수증 내 응모권을 작성해 안내데스크 응모함에 넣으면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항공권과 제주신라호텔 1박 숙박권으로 구성된 ‘제주도 2인 여행 패키지(5명)’경품을 증정한다.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 신라면세점 멤버십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리크라상’, ‘파스쿠찌’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해피콘’ 5000원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멤버십 고객은 이번 세일 기간에 AK플라자의 혜택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AK플라자 구로본점,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멤버스데스크에서 신라면세점 멤버십 카드 또는 신라인터넷면세점 멤버십 화면을 제시하면 등급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신라멤버십 ‘블랙’ 등급 고객에게는 AK플라자 1만원 상품권, 식품관 전용 5000원 이용권, A클래스 라운지 1회 이용권, 당일 무료 주차권(3시간)을 제공한다. ‘골드’ 등급 고객에게는 AK플라자 5000원 상품권, 식품관 전용 3000원 이용권, 커피 이용권 2매, 당일 무료 주차권(3시간)을 지급한다. ‘실버’ 고객에게는 커피 이용권 1매와 무료 주차 이용권(3시간)을 증정한다.

서울점에서는 구매 금액별로 최대 35만원을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KB국민카드와 BC카드로 결제한 고객은 일정금액을 면세점 선불카드, 문화상품권, SK상품권, 삼성상품권 중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등록한 모든 고객에게는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 구매금액별로 사용 가능한 쿠폰 2종 세트를 증정한다.

이밖에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 7월 31일까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한 모든 고객에게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진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선불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

세일 행사와 별도로 ‘캘빈클라인 향수’, ‘다비도프’ 등 향수 브랜드와 선글라스 등 신라면세점 MD가 추천하는 다양한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흥청망청 세일’을 오는 6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또 6월 30일까지는 2017년도 출국횟수와 구매실적에 따라 ▲삼성 65인치 UHD TV(1명) ▲삼성 그랑데 건조기(1명) ▲메가박스 2인 팝콘 패키지(20명) ▲해피콘 3만원(20명) ▲면세점 적립금 3만원(100% 당첨) 등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신라 다시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 고객들을 위해 가입부터 상품 결제까지의 과정이 간편하고 혜택도 ‘신라포인트’ 하나로 통일한 ‘신라면세점 더 심플’ 모바일 앱을 지난 5월 29일 출시했다. 결제 과정 간편화를 위해 신한카드 고객만 이용 가능하다.

‘더 심플’ 앱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더 심플’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이 본인의 추천인 코드를 생성하고 지인이 ‘더 심플’ 앱에 해당 추천인 코드를 넣고 가입하면 신라인터넷면세점 고객에게는 모바일 전용 적립금을 증정하고, ‘더 심플’ 가입 고객에게는 신라포인트 5000원을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은 본격적인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오는 7월까지 패키지 여행권부터, 선불카드, 공연 관람권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매직 스토리’ 프로모션을 벌인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은 본격적인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오는 7월까지 패키지 여행권부터, 선불카드, 공연 관람권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매직 스토리’ 프로모션을 벌인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은 본격적인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오는 7월까지 패키지 여행권부터, 선불카드, 공연 관람권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매직 스토리’ 프로모션을 벌인다.

먼저 7월 18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1달러 이상 결제하는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동반 1인까지 동행 가능한 일본 훗카이도 3박4일 패키지 여행권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명동점과 인천공항점에서 구매 금액에 따라 각각 최대 33만원, 13만원의 선불카드 혜택도 추가 증정한다.

또 6월 30일까지 명동점, 인천공항점, 부산점 등에서는 스타벅스가 함께 선보이는 제휴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스타벅스 골드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신세계면세점에서 최대 1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골드 멤버십을 부여하고 100달러 이상 구매 때 사용 가능한 1만원의 선불카드도 제공한다.

오는 6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에는 구매 금액에 따라 대작 뮤지컬 관람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영화 ‘신과 함께’의 원작자로도 유명한 웹툰 작가 주호민의 작품을 뮤지컬화 한 ‘무한동력’부터, 이미 흥행보증수표로 유명한 ‘시카고’, ‘브로드웨이 42번가’ 등의 다양한 공연 관람권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