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7일부터 8일 양일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된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고객 약 3,0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처음 진행된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대외 고객과 제품 개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혁신 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제품과 브랜드를 체험하는 행사다.

행사기간 동안 27개의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석해 수백 개의 혁신 상품들을 선보였으며,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총 20개 브랜드의 마케터들이 참석해 상품화를 논의했다. 이번에 제안된 상품 아이디어는 추가적인 논의를 거쳐 제품 개발 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인플루언서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美 from YOU’ 행사도 진행됐다. 최종적으로 ‘패키지를 변형한 메이크업 제품 아이디어’를 제안한 김은별씨와 김지은씨가 올해의 뷰노베이터와 최우수 뷰노베이터로 각각 선정됐다.

아울러 본사 1층에 브랜드테마존과 체험존, 메이크업 퀵 터칭존 등이 마련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주력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이번 AP 이노베이션 데이 행사는 우수한 파트너사와 인플루언서의 목소리를 청취함으로써 진정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하는 소중한 첫걸음이었다”며 “앞으로도 대외 고객과 소통하고 협업하는 기회를 마련해 세계 속에서 사랑 받는 혁신 제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