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은 공단 홈페이지가 이용자 편의성, 고객관리 등의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5일 처음으로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은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를 발굴하여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 고객 관리 ▲ 이용자 편의성 ▲ 서비스 기술 ▲ 서비스 기반 ▲ 제도 준수 등의 5가지 영역을 평가하고 있다.

공단은 지난 2월 개편을 통해 회원가입 없이도 휴대폰 또는 소셜 인증을 통해 이용·참여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자주 찾는 메뉴를 메인화면에 배치하여 이용자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자유학기제 및 국민제안 등을 신설하여 고객참여메뉴를 확대하였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콘텐츠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협업·소통 가능한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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