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탐사형 히어로 육성 RPG·기존 RPG 차별화

게임빌은 12일 신작 ‘자이언츠워(GIANTS WAR)’를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CBT 기간 중 특히 북미 등의 유저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신작인 만큼 글로벌 성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자이언츠워’는 ‘히어로’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가 돋보이는 히어로 육성형 RPG다. 총 50종에 이르는 독특한 히어로를 수집하고 역할을 고려해 파티와 공격대를 구성해 전략적인 전투로 승리를 거둬야 하는 것이 핵심이다.

RPG의 핵심 재미 요소인 싸우고 키우는 것에 집중한 콘텐츠 구성이 돋보이며, 무엇보다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탐사’를 통해 만날 수 있도록 구성해 게임의 성장과 진행 등이 개방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RPG게임들의 특징 중에 하나인 일일 퀘스트 등을 구현하지 않아 적은 스트레스로 전투와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유저 친화적인 게임이라는 평가다.

또, 특정 지역 취향에 국한되지 않은 아기자기하고 직관적인 그래픽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한편 ‘자이언츠워’의 개발사 ‘싱타’는 엑스엘게임즈 출신인 박재성 대표를 비롯해 컴투스에서 ‘타이니팜’, ‘이노티아 연대기’를 개발한 임준석 이사 등이 주축인 유망 개발사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