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디프런트 제공
사진=메디프런트 제공

중년 이후 많이 발생되는 질환 중 하나를 꼽으라고 하면 잇몸질환은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다. 중년의 시점으로 신체적인 노화 변화가 눈에 띄게 발견되는데 그 중 잇몸질환은 가장 쉽게 파악 되는 질환 중 하나이다.

이런 잇몸질환은 초기에 단순히 잇몸이 붓거나 혹은 피가 나는 경우가 많지만, 이를 방치 할 경우 잇몸 사이가 벌어져 시린이를 발생 시키거나 혹은 잇몸사이에 염증을 유발시켜 심할 경우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상황까지 오기도 한다. 이에 많은 전문의들은 올바른 양치습관과 치아 사이 플라크 및 음식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는 치실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 외에도 잇몸질환의 경우 안전하고 잇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치약을 선택하는 것이 잇몸질환 예방과 극복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최근 천연성분 주의 메디프런트에서 선보인 ‘리미트리스101’치약이 주목되는 경우도 안전한 천연성분을 기반으로 잇몸질환 개선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리미트리스101은 유기농 천연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어린이, 임산부, 유아 등 폭넓은 연령층이 사용해도 안전한 치약이다. 특히 천연 유래성분 중 인삼, 매스틱오일, 감초, 자몽, 허브, 황금, 몰약 등이 잇몸 내 항산화 및 향균 작용과 치석 및 이물질 제거에 탁월해 잇몸질환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특히 12시간 치아 코팅효과는 이물질에 의해 착색되거나 혹은 이물질이 직접적으로 달라붙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에 치아미백 효과나 잇몸염증 발생 원인을 사전에 차단해준다. 이런 천연성분들은 10대 유해성분인 파라벤, 트리클로산, 안식황산나트륨, 타르색소 등을 대처해 안전성의 기준 까지 한층 높이는 역할을 했다.

실제로 옥시 가습기 살균제 성분 파동 때에도 회수 조치되지 않아 안전한 치약으로 분류되기도 했으며, 소비자들의 알 권리와 선택에 대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안심처방 전성분 공개하기도 했다. 이처럼 높은 안전성의 기준과 천연성분의 효능 이외에도 덴탈타입실리카, 플루오르화나트륨, 피로인산나트륨, 피리독신염산염 등 치아 및 잇몸에 효과적인 성분들이 플라크 제거와 잇몸을 개선하고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구강에 향균 작용을 하는 또 다른 요소를 찾는다면 침을 빼놓을 수 없다. 침은 입속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점막을 보호 해줄 뿐만 아니라 세균을 제거하는데 큰 역할을 해 구취를 예방해 준다. 리미트리101은 침 생성을 촉진시키는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세균번식을 제거하고 입냄새를 없애는데 큰 역할을 해주고 있다.

메디프런트 관계자는 “온 가족이 구강 관련된 질병에 치약 구분 없이 모두가 사용해도 안전하고 효과 좋은 천연치약을 만드는데 노력을 한 만큼 사랑을 받은 거 같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