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이른 여름을 맞아 ‘포카칩’, ‘오징어땅콩’, ‘태양의 썬’ 등 3개 대표 제품을 중심으로 ‘스낵 성수기’ 시즌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이 이른 여름을 맞아 ‘포카칩’, ‘오징어땅콩’, ‘태양의 썬’ 등 3개 대표 제품을 중심으로 ‘스낵 성수기’ 시즌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이 이른 여름을 맞아 ‘포카칩’, ‘오징어땅콩’, ‘태양의 썬’(이하 썬) 등 3개 대표 제품을 앞세워 ‘스낵 성수기’ 시즌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오리온이 최근 2년 동안 자사 스낵 매출을 분석한 결과, 3~5월에 비해 6~8월의 매출이 15%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맥주 소비가 늘어나는 시기로 ‘안주형 스낵’들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는 것이다. 이에 오리온은 포카칩, 오징어땅콩, 썬 등 주력 스낵 제품 위주로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여름 기간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오리온은 6월 중순부터 올해 갓 수확한 국내산 햇감자로 ‘포카칩’ 생산을 시작한다. 국내 570여 감자 농가와 계약을 맺고 6월부터 11월까지 감자를 수확해 바로 청주공장으로 이동해 생산에 투입하는 만큼 제품 신선도가 더욱 높다고 한다. 오리온은 국내산 햇감자 포카칩에 대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포맥’(포카칩과 맥주의 줄임말) 트렌드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또 ‘오징어땅콩’은 오징어와 땅콩을 한 번에 맛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매년 여름철이 되면 ‘홈술(Home+술)족’ 사이에서 맥주와 최고의 조화를 이루는 과자로 손꼽히고 있다. 둥근 볼 타입으로 한입에 먹기 좋아 지난 2015년 설문결과 ‘고속도로 휴게소 오리온 인기과자’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에도 휴게소 및 편의점에서 소비자들 눈에 더 잘 띌 수 있도록 제품 진열을 강화해 여름 성수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태양의 맛 썬’은 지난 4월 재출시 이후 한 달 만에 월 20억원대 히트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공장화재로 인한 공백을 완벽히 극복하고 인기 브랜드 입지를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 물량부족 현상을 겪지 않도록 생산량 증대에 집중하는 한편 올 여름 중에 새로운 맛을 출시해 현재의 뜨거운 인기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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