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하는 국가대표팀이 18일 스웨덴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3연전에 나선다. 16강 진출의 열쇠가 될 이번 첫 경기를 맞아 주류업체들이 대규모 거리 응원전 등을 준비했다. 카스 행사 장면. 사진=넥스트데일리 DB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하는 국가대표팀이 18일 스웨덴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3연전에 나선다. 16강 진출의 열쇠가 될 이번 첫 경기를 맞아 주류업체들이 대규모 거리 응원전 등을 준비했다. 카스 행사 장면. 사진=넥스트데일리 DB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하는 국가대표팀이 18일 스웨덴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순위 경쟁전에 나선다.

16강 진출의 열쇠가 될 이번 첫 경기를 맞아 주류업체들이 대규모 거리 응원전 등을 준비해 눈길을 끈다.

먼저 '오비맥주(대표 고동우)'는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기간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 일정에 맞춰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앞 영동대로 일대에서 대규모 거리 응원전을 벌인다고 18일 밝혔다.

안 된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뒤집고 월드컵 본선의 판도도 뒤집어버리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아 “뒤집어버려!”를 월드컵 마케팅 주제로 정한 카스는 2002년 한·일 월드컵의 뜨거운 국민적 열기와 감동을 재현하자는 취지로 이번 대규모 국민 참여 응원전을 기획했다.

카스는 응원 열기를 최대로 이끌어내기 위해 2018 러시아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현대자동차와 코카콜라, 아디다스 등과 협업해 월드컵을 주제로 매 경기 당일 4시간 전부터 다양한 사전 행사를 펼친다.

이에 따라 18일 오후 9시 펼쳐지는 스웨덴전에 맞춰 이날 오후 5시부터 첫 응원전을 벌이고, 24일 자정(0시) 멕시코전을 맞아 23일 오후 8시부터, 27일 오후 11시 킥오프되는 독일과의 경기에 앞서 이날 오후 7시부터 거리 응원전을 시작한다.

행사에는 카스와 함께 젊음의 도전 정신을 담아 ‘뒤집어버려’ 음원 제작 프로젝트를 선보인 힙합 레이블 AOMG의 박재범, 사이먼디, 로꼬, 그레이를 포함해 청춘을 대표하는 인기 아티스트들이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인다.

카스는 대규모 응원전과 함께 짜릿한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한국 경기가 열리지 않는 날에도 응원 열기 조성을 위해 코엑스 광장에 상시 부스를 운영한다. 카스 판매 부스인 ‘뒤집어바(Bar)’를 포함해 스크린 축구 게임, 포토월 인증샷 이벤트를 선보인다. 단, 카스 판매 부스인 ‘뒤집어바’는 신분증을 지참한 만 19세 이상 입장객만 이용 가능하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전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을 온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거리 응원전을 마련했다”며 “국민들의 열띤 응원과 간절한 바람이 월드컵의 판을 뒤집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우리 축구 대표팀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하는 국가대표팀이 18일 스웨덴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3연전에 나선다. 16강 진출의 열쇠가 될 이번 첫 경기를 맞아 주류업체들이 대규모 거리 응원전 등을 준비했다. 사진=버드와이저 제공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하는 국가대표팀이 18일 스웨덴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3연전에 나선다. 16강 진출의 열쇠가 될 이번 첫 경기를 맞아 주류업체들이 대규모 거리 응원전 등을 준비했다. 사진=버드와이저 제공

또 러시아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인 '버드와이저'는 18일 오후 서울 서교동 ‘라이즈 호텔(RYSE Hotel)’에서 월드컵 응원파티 ‘버드 90(BUD 90)’을 연다.

버드와이저가 이번 월드컵 기간에 선보이는 ‘BUD 90’ 캠페인은 버드와이저를 상징하는 ‘버드(BUD)’와 관중들의 응원 열기가 고조되는 축구 경기 시간 90분을 의미한다.

버드와이저는 라이즈 호텔 5층, 15층, 20층에 각각 체험존(BUD90 EXPERIENCES), 루프탑 스웨덴존(BUD90 ROOFTOP), 파티존(BUD90 LIGHT UP THE NIGHT)을 마련한다. 방문객들은 패션, 아트, 음악 등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한국 월드컵 대표팀의 스웨덴전 관람파티를 즐길 수 있다.

5층 체험존에서는 국내외 실력파 디자이너들이 ‘BUD 90’과 월드컵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미술작품과 버드와이저가 패션 브랜드 디아프바인(DIAFVINE)과 공동작업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감상할 수 있다. 미국 DJ 겸 프로듀서 MK(Marc Kinchen, 마크킨첸), 국내 인기 여성 DJ 디디한(Didi Han) 등 국내·외 유명 DJ들이 선보이는 역동적인 음악 공연도 눈길을 끄는 볼거리다. 헤나, 즉석 티셔츠 프린팅, 스타 축구선수 헤어스타일 연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스웨덴의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연출한 15층 루프탑에서는 경기의 승패를 넘어 축제로 화합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스웨덴 국기, 스웨덴 출신 아티스트 아비치의 예술작품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월드컵 스페셜 전용잔 ‘레드 라이트 컵(Red Light Cup)’ 등 다양한 형태의 버드와이저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도 즐길 수 있다.

20층에 마련한 파티존에서는 버드와이저만의 독보적인 하우스 파티를 선보인다. ‘라이트 업 더 나이트(Light Up the Night)’를 주제로 에너지 넘치는 디제잉 음악을 즐기며 축구를 관람할 수 있다.

버드와이저는 대한민국 조별 예선 경기일인 18일(스웨덴 전), 23일(멕시코 전), 27일(독일 전)에 맞춰 매번 다른 이색 공간에서 각 나라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BUD 90’ 관람 파티를 열 계획이다.

버드와이저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만 19세 이상에 한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버드와이저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 맥주로서 FIFA와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버드와이저 미국의 대표 라거 맥주로서 1876년 탄생 이후 현재 85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맥주 중 하나다.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하는 국가대표팀이 18일 스웨덴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3연전에 나선다. 16강 진출의 열쇠가 될 이번 첫 경기를 맞아 주류업체들이 대규모 거리 응원전 등을 준비했다. 사진=롯데주류 제공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하는 국가대표팀이 18일 스웨덴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3연전에 나선다. 16강 진출의 열쇠가 될 이번 첫 경기를 맞아 주류업체들이 대규모 거리 응원전 등을 준비했다. 사진=롯데주류 제공

한편 롯데주류는 서울 잠실에 위치한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에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 당일인 18, 24, 27일 비어스테이션을 방문하면 '피츠 수퍼클리어'를 즐기며 룰렛,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응원 도구도 제공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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