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지난 일요일 펼쳐진 제18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Ⅱ, 제9경주, 2000m, 3세, 국OPEN)’에서 ’월드선(3세, 수, 한국, R73)‘이 우승했다. 경주기록은 2분 10초 4.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Ⅱ)’는 국산 3세 최강자를 뽑는 ‘트리플크라운 시리즈’의 마지막 관문이다. ‘트리플크라운 시리즈’ 중 가장 주요경주라고 할 수 있는 지난 ‘코리안더비(GⅠ)’에서 3마신(1마신=약 2.4m) 차이의 여유로운 우승으로, 최상의 컨디션을 자랑한 ‘엑톤블레이드(3세, 수, 한국, R87)’에게 가장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월드선 최시대
월드선 최시대

하지만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Ⅱ)’의 주인공은 ‘월드선’이었다. 가장 하위권에서 따라가다가 3코너부터 폭발적인 속도로 앞서있던 모든 경쟁자들을 물리쳤다. 결국 2위 ‘샤프케이랜(3세, 수, 한국, R71)’과 1/2마신 차이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많은 기대를 모았던 ‘엑톤블레이드’는 3위에 그쳤다.

‘월드선’은 2017년 최강 2세마를 가리는 ‘쥬버나일 시리즈’의 부경 지정 경주 ‘GC 트로피’와 ‘김해시장배’를 연달아 우승하며 주목받았지만 최근 ‘엑톤블레이드’, ‘디바이드윈드(3세, 수, 한국, R80)’ 등 급부상하는 경쟁자들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번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Ⅱ)’ 우승으로 자신의 실력이 아직 건재함을 알렸다.

올해 ‘트리플크라운 시리즈’는 첫 관문인 ‘KRA컵 마일(GⅡ)’에서 ‘디바이드윈드’가, 두 번째 관문 ‘코리안더비(GⅠ)’에서 ‘엑톤블레이드’가 우승하고 이번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Ⅱ)’를 ‘월드선’이 차지하며 세 경주 모두 다른 우승자를 배출했다. 유일하게 세 경주 모두 3위 안에 든 ‘엑톤블레이드’가 국산 3세 최강마 자리를 차지하게 됐지만, 앞으로 국산마 판도는 실력마들의 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