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공부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쓰는 프리미엄 독서실 플랜에이(Plan A)가,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외 무인스터디카페 오픈 지원을 실시한다.

이는 2018년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확장안의 일환으로 예비 창업주들의 폭넓은 선택을 위한 제안이며, 계속해 상승하고 있는 인건비 문제 해결을 위한 확실한 방안이다. 이에 플랜에이는 무인 키오스크기 업체와 본격 MOU를 체결하였으며, 무인 창업 시장에 새로운 트랜드를 열어갈 것임을 예고했다.

특히 용인신봉센터 스터디카페의 경우 이미 프리미엄 독서실로 첫 오픈을 실시하였다가 운영 방식을 바꾼 지점이다. 운영체계를 바꾸고 싶다는 센터장의 제안을 본사에서 적극 수용했다. 키오스크기 설치는 물론 오픈 마지막 날까지 끊임없는 점검으로 용인신봉센터는 무인 스터디카페점으로 다시 거듭났다. 별다른 운영비용과 인건비 지출 없이 만석을 달성하는 지점으로 손꼽히게 됐다.

또, 플랜에이는 강남, 반포, 서초, 대치동 등 학원 인테리어를 진행한 교육공간 디자인 전문그룹 아지오디자인에 그 모태를 둬 세련된 인테리어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는 좋은 공간은 ‘실용성’과 ‘공간구성’으로 결정된다는 신념이 뒷받침됐다. 친환경 소재와 다양한 교육공간 창조 노하우가 접목된 플랜에이 학습공간은 누구보다도 사람을 최우선으로 하는 가치와 철학이 담겼다.

심우태 대표는 “사실 지점이 오픈할 때 마다 본사 사무실에 있는 시간보다, 현장에 있는 시간이 더 많았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레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는 센터장님들이 충분히 이해된다. 어떤 마음으로 시작하는지, 어떤 마음으로 플랜에이독서실을 선택했는지 충분히 공감한다. 많은 도움을 주는 본사 직원들을 비롯 센터장님들을 항상 마음에 새기며 더욱 발전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플랜에이는 체계적인 운영과 컨텐츠 강화를 위한 색다른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이에 200만원 대의 평 단가, 외주 없는 시공의 45일 내의 모든 인테리어 완공을 약속한다. 또, 교육컨텐츠와도 MOU를 체결해 체계화된 컨텐츠를 공급하여 창업주들의 부담을 던다.

자세한 사항은 플랜에이(planA) 공식 홈페이지 전화 혹은 문자로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