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2018년 6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가수 아이유가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2일부터 앞선 23일까지 여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54만08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등을 측정한 결과 아이유가 1위에 올랐으며, 모델 한혜진과 ‘영원한 피겨여왕’ 김연아가 각각 2위와 3위에 자리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분석에서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지수와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소통지수, 브랜드의 확산 크기를 측정한 커뮤니티지수로 평판지수를 분석했다고 연구소는 밝혔다.

설현, 손나은, 그리고 배우 고아라 등이 뒤를 이었으며 레드벨벳 아이린, 손예진, 가수 홍진영 등도 30위 내에 랭크됐다.

한편 구창환 연구소장은 “2018년 6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아이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아이유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에서 ‘좋다’ ‘다양하다’ 등의 단어가 높게 나왔다”고 전했다.

윤정희 기자 (jhyun@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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