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원주점이 오는 7월 6일 새단장 그랜드 오픈한다. 지난 3월부터 4개월 동안 3층과 4층의 증축 공사를 마친 것이다. 사진=AK플라자 제공
AK플라자 원주점이 오는 7월 6일 새단장 그랜드 오픈한다. 지난 3월부터 4개월 동안 3층과 4층의 증축 공사를 마친 것이다. 사진=AK플라자 제공

AK플라자 원주점이 오는 7월 6일 확장해 새모습으로 문을 연다. 지난 3월부터 4개월 동안 3층과 4층의 증축 공사를 마친 것이다.

원주점은 이번 증축부분 오픈으로 연면적은 기존 2만5268평(8만3532m²)에서 3층 400평(1321m²), 4층 343평(1135m²)을 더해 총 2만6033평(8만6061m²) 규모로 늘렸다.

3층과 4층 증축 공간에는 20~30대 젊은 고객 공략을 위한 편의시설과 브랜드 18개를 신규 배치했다. 20~30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쇼핑 공간을 추가해 업그레이드 됐다.

AK플라자는 최근 원주점이 젊은층들의 만남의 장소로 인정받으면서 20~30대 고객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해 이들을 위한 맞춤형 쇼핑 공간을 제공하자는 전략을 세웠다고 한다.

실제로 원주점의 20~30대 매출 비중은 지난해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하고 있고, 이들의 매출은 2016년 2.4%, 2017년 8.4% 등 매년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원주점은 이런 분석 결과와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고객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강원도의 20~30대 고객들이 원하는 맞춤형 브랜드 구축에 집중했다.

3층 증축 공간은 ‘영스트리트 패션존’으로 명칭을 정하고 트렌디패션 편집숍, 영앤라이프, 메가 스포츠 등 3가지 테마의 총 9개 브랜드를 배치했다. 이 중 바인드·모코로코·버터·어나더코드·아프리카 등 5개 브랜드는 원주점 20~30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강원도 지역 최초로 정식 입점했다.

4층 증축 공간은 ‘푸드 어라운드(FOOD AROUND)’로 명칭을 정하고 그동안 취약했던 맛집 브랜드를 대폭 강화했다. 이 곳은 최신 트렌드 맛집 9개 브랜드를 입점 시킨 전문 식당가로 구성되며, 이 중 도조스시, 오장동 흥남집, 백미당, 앙트레, 포베이, 카사하라카츠 등 6개 브랜드는 식품 MD들이 삼고초려를 통해 강원도 최초로 신규 입점 시킨 맛집 브랜드라고 한다.

이승옥 AK플라자 원주점장은 “이번 증축 그랜드 오픈에서 20~30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브랜드 입점에 집중했다”면서 “앞으로 강원도의모든 연령대 고객이 원하면 맞춤형으로 즉각 반응하는 트렌디한 백화점으로 끊임없이 변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원주점은 지난 2012년 백화점 불모지였던 강원도 원주에 문을 열었다. ‘강원도에서 백화점은 안된다’는 편견을 깨고 매년 평균 6%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지난 2016년에는 3040 육아맘을 위한 강원도 최초 백화점 문화센터를 오픈했으며 올해는 증축 그랜드 오픈을 통해 2030 젊은고객에 특화 공간을 구성하면서 강원도 지역의 모든 연령층이 원하는 편의시설과 브랜드를 모두 구축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원주점은 이번 새단장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15일까지 ‘영수증 행운번호를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2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1명), 다이슨 퓨어쿨(1명), LG 휘센 제습기(1명), 앤티앤스 프레즐(10명), 백미당 아이스크림(10명), 제습제(30명), 커피 기프티콘(300명) 등 353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원주점에서 AK멤버스카드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구매 영수증 하단 행운번호를 AK플라자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으로 응모 가능하다.

또 7월 29일까지는 ‘푸드 어라운드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벌인다. 신규 오픈한 원주점 식당가 및 카페 이용 후 스탬프를 6개 이상 모으면 머그컵(스탬프 6개), 유리물병(스탬프 10개), 3만원 외식상품권(스탬프 12개)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스탬프는 3만원 미만 구매 때 1개, 3만원 이상 2개, 5만원 이상 3개를 획득할 수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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