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가전

‘LG 시그니처 냉장고’, 차별화된 에너지 효율로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최고상 수상

발행일시 : 2018-07-05 17:05

LG전자가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최고상을 수상하며 가전제품의 차별화된 에너지 효율을 인정받았다.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기술 또는 제품에 주어지는 상이다.

LG전자는 5일, ‘제21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LG 시그니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가 최고상인 ‘에너지 대상 및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또 총 10개의 상 가운데 대상 3개를 포함 7개를 휩쓸어 수상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상을 받았다.

최고상을 수상한 LG 시그니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사용자가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사용해 냉기 유출을 47% 줄일 수 있다. <최고상을 수상한 LG 시그니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사용자가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사용해 냉기 유출을 47% 줄일 수 있다.>

최고상을 수상한 LG 시그니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노크온’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사용자가 ‘매직스페이스’도어를 두드리면 냉장고 안 조명이 켜져,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보관중인 음식물을 확인할 수 있아 일반 냉장고 대비 냉기 유출을 47% 줄일 수 있다.

고출력 백컨택(Back Contact) 태양광 모듈은 ‘에너지 대상 및 환경부장관상’, 휘센 벽걸이 에어컨은 ‘에너지 대상’을 받았다.

휘센 벽걸이 에어컨은 공기청정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실내 먼지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공기 질이 좋지 않으면 자동으로 공기청정 기능을 작동한다. 또한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에너지효율은 높이고 소음은 줄였다.

또 에어컨이 냉방 운전할 때 실내에서 회수한 열을 이용해 온수를 생산하는 시스템 에어컨 멀티 브이(Multi V) HS는 ‘에너지 효율상’, 냉난방 성능을 향상시키고 소비전력을 절감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로 독자 개발한 하부압축스크롤 압축기를 적용한 초절전 상업용 인버터 에어컨은 ‘에너지 기술상’을 받았다.

고효율의 리니어 압축기를 사용해 동급 모델 대비 가장 낮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디오스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는 ‘CO2 저감상’, 부피가 크거나 양이 많은 재료를 한 번에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화구의 활용성을 높인 디오스 인덕션 전기 레인지는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 인덕션이 에너지위너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고객과 환경을 생각한 LG만의 차별화된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지속 가능한 사회 구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