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정 15기 신인들이 지난 6월 29일 영종도 경정 훈련원에서 졸업레이스를 마치고 오는 28회차부터 신인레이스를 통해 출전한다.
전체 인원 16명이며, 여성 선수가 4명 포함돼 있다.

기대주는 졸업레이스 우승자인 김경일(30)이다. 한체대 선배와 동기들의 권유로 경정에 입문한 그는 훈련원에서 치러진 모의 경주 성적이 뛰어나다. 득점, 승률, 연대율, 삼연대율 모두 1위인데다 평균 스타트도 0.27초로 신인들중 상당히 빠른 편에 속한다. 170cm라는 경정 선수치고는 작지 않은 키 임에도 몸무게는 왠만한 여자 선수들보다도 적은 50kg밖에 되지 않아 경정에 특화된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나이가 가장 어린 박민영(22)도 유망주이다. 졸업레이스 결승전에서 아쉽게 선회 실수를 하며 다 잡은 우승 기회를 김경일에게 아쉽게 넘겨주고 말았지만 모의 경주 전체 성적 2위라는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여성 선수 특유의 저체중(43kg) 이점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

김민천(2기)-김민길(8기) 형제 선수의 계보를 잇는 선수도 있다. 조승민(26)이 주인공. 바로 윗 기수인 14기 조규태가 친형이다. 모의 경주 성적이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스타트 승부에 상당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들뿐만 아니라 졸업레이스 준우승을 차지한 정승호, 신체조건이 좋은 김지영, 송효범, 스타트에 강점을 보이는 정세혁 등도 기본기 우수한 선수들로 앞으로 활약이 기대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