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병기 의원 공식 블로그 캡처
사진=김병기 의원 공식 블로그 캡처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정원 갑질 의혹 보도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오늘(10일) 김병기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국정원에 문제 제기를 한 것은 채용비리 의혹, 예산 부적절 사용 내역 등 적폐 청산을 위한 것들이었다"며 갑질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이어 "국정원이 조속한 시일 내에 아들의 임용에 결격 사유가 있었는지, 국정원이 제공한 특혜나 편의가 있었는지 밝히지 않는다면 감사원에 정식으로 감사를 청구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한겨례 단독 보도에 따르면 2016년 국회 정보위원회 간사가 된 김병기 의원이 지난 2014년 국정원 경력공채 신원조사에서 떨어진 자신의 아들 채용문제에 대해 국정원에 시정을 요구하는 등 부당한 압력을 행사했다는 증언이 나왔다고 전했다.

또한 국정원 인사처장 출신인 김병기 의원이 이명박 정부 시절 부당하게 해직당했다며 국정원에 행정소송을 제기한 것이 작용했다고 의심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당시 김병기 의원의 요구에 국정원은 김 의원 아들 신원조사 보고서를 재검토하는 등 공채 평가 과정을 다시 들여다본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한편 대학 졸업 뒤 기무사 장교로 근무한 김병기 의원의 아들은 국정원 응시 네 번째만인 2016년 10월 경력직 공채로 합격했다.

사은지 기자 (se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