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처음 시작돼 미국, 일본, 유럽 등지에서 1 백만 명 이상 유저들이 참가해 인기를 끌었던 ‘원 밀리언 오디션’이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인다.

틱톡(Tik Tok)은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틱톡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원 밀리언 오디션(One Million Auditio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틱톡 커뮤니티 내 재능 있고 창의적인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기 위한 행사이다. 한국 원 밀리언 오디션은 두 번의 라운드를 통해 카테고리 별 1명씩 총 3 명의 우승자를 선정한다. 각 분야 별 우승자들은 강남역 부근에 위치한 대형 LED 스크린에 자신의 틱톡 영상을 노출하고, 동남아 지역 원 밀리언 오디션에 멘토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글로벌 원 밀리언 오디션 결승전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오디션에는 유명 연예인들이 각 카테고리의 멘토로 참여하고 참가작들에 대한 심사 과정에도 함께할 예정이다. 틱톡을 통해 스타덤에 오른 댄서소나, 옐언니, 신사장 등 유명 틱톡 크리에이터들은 참가자들의 롤모델로서 이번 오디션에 함께한다.

틱톡의 원 밀리언 오디션은 틱톡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연기, 패션/뷰티, 퍼포먼스 등 세 가지 카테고리에 맞춰 영상을 제작하고 각각 해시태그 ‘#1MActing’, ‘#1MFashion’, ‘#1MPerformance’와 함께 콘텐츠를 업로드 하면 된다. 참가자 모두에게는 일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나리기자 nar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