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대표이사 이동범)가 이상 행위 분석 기반 엔드포인트 보안 기업 레드스톤소프트( 대표이사 권진욱)를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니언스가 레드스톤소프트 보유지분 10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인수금액은 총 26억5천만원 규모다. 레드스톤소프트는 2017년 1월 설립해 다양한 산업용 커넥티드 기기(Connected Devices)의 정보 및 행위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다중개체 행위 분석을 통해 이상 행위를 탐지하는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지인언스는 차세대 먹거리로 선정한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 사업 경쟁력 강화하고 레드스톤소프트이 보유한 이상 행위 분석 기술을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Genian Insights E)’에 통합해 하반기 내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할 것 이라고 밝혔다.

지니언스의 이동범 대표이사는 “신,변종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를 신속하게 탐지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AI)기술과 파일리스(Fileless) 위협 대응을 위한 이상 행위 분석 기술이 필수로 관련 분야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가 그룹을 인수했다”며 “지니언스는 국내 환경에 필요한 IT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고 시장을 개척하는데 탁월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인만큼 EDR 분야에서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시장 대표 제품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