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세월호 보상금 관련 국가배상 책임 판결이 내려진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법원의 판결을 깊이 존중한다"고 전했다.

오늘(19일) 더불어민주당은 세월호 참사 4년 만에 국가배상 책임 판결이 내려진 것에 대해 "진실규명과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번 국가배상 판결은 정권안보를 위해 유가족들을 보상금으로 희롱하고 그게 안 되면 유가족들을 정치공작으로 분열시키고 모욕하려는 못된 이전 대통령과 정부에 대해 분명한 책임을 묻고 정권의 부도덕성과 무능력에 대해 철퇴를 내린 판결로 평가받을 만하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진실과 정의, 안전한 사회를 위해 4년간의 기나긴 싸움을 전개한 세월호 유가족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머리 숙여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판결이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세월호 유가족들에게 큰 위안이 될 수는 없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세월호 참사의 온전한 진실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세월호 추모공원 조성 등 유가족과 국민들에게 약속한 사항이 착실히 실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법원은 세월호 참사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인정해 희생자 1인당(2억원)와 유가족들(5백만~4천만원)에게 국가가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사은지 기자 (se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