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하이드로 시리즈 수냉 CPU 제품 라인에 강력한 냉각 성능과 저소음, 화려한 RGB 조명을 가미한 ‘하이드로 시리즈H100i PRO RGB 240mm 수냉CPU 쿨러(이하H100i PR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H100i PRO’는 생생한 RGB LED 조명의 펌프 헤드와 2 개의 고성능 ML120 PWM 자기부상 베어링 팬을 탑재하고 커세어 아이큐(Icue) 소프트웨어로 팬과 조명을제어한다.

커세어 ‘하이드로 시리즈H100i PRO RGB 240mm 수냉CPU 쿨러
커세어 ‘하이드로 시리즈H100i PRO RGB 240mm 수냉CPU 쿨러

‘H100i PRO’에 탑재된 2 개의 ML 120 팬은 라디에이터를 통과하는 공기의 뛰어난 공기 흐름과 정압을 생성하고 PWM 연결로 400RPM부터 최대 2,400 RPM까지 광범위한 범위의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최대 RPM에서도 37dBA를 넘지 않는 저소음으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웹서핑, 문서작업 등 CPU사용량이 많지 않은 낮은 온도에서 제로RPM 팬 프로필을 사용해 쿨링팬을 완전히 멈추는 무소음 사용환경을 전한다.

‘H100i PRO’의 팬 및 펌프 속도, RGB 조명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커세어 iCUE소프트웨어로 성능 조정과 실시간 모니터링 및 시스템 전반의 조명효과를 동기화할 수 있다. CPU및 시스템 온도가 상승할 때 쿨링 팬을 자동으로 조정하도록 팬 곡선을 디테일하게 세팅할 수 있다. RGB 조명으로 CPU 온도를 보여주고 구성에 맞게 RGB 조명을 자유롭게 맞출 수 있으며, 최대 성능 또는 최소 소음 등 원하는 설정으로 펌프 속도를 조정할 수도 있다.

순수 구리 소재로 제작된 CPU 접촉면으로 더 빠르게 발열을 흡수하는 ‘H100i PRO’는 표준 240mm 크기의 촘촘하게 구성된 알루미늄 라디에이터와 추가 도구가 필요 없는 모듈식 장착 브래킷으로 거의 모든 케이스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누수를 사전에 방지하는 단단한 직조 슬리빙 튜브와 최신 인텔 코어 X-시리즈, 인텔 8세대 코어프로세서 커피레이크를 포함, AMD 라이젠 프로세서 등과 호환된다. 보증기간은 5년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