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과 뮤지컬리(musical.ly)가 통합하고 더 강력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이번에 통합된 틱톡 애플리케이션은 새로운 로고와 유저 인터페이스로 유저들에게 간편하고 흥미로운 맞춤형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크리에이터들의 계정과 콘텐츠 및 팬들은 자동적으로 새로운 틱톡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한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기존 자산들은 유지하면서 이전에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글로벌 유저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맞게 됐다.

틱톡은 신체 변형 미러(funhouse mirror) 카메라 효과가 가능해 상호 제스처 필터와 같다
틱톡은 신체 변형 미러(funhouse mirror) 카메라 효과가 가능해 상호 제스처 필터와 같다

새 틱톡 플랫폼은 유저 커뮤니티를 강조하는 피드와 유저의 시청 성향에 따라 맞춤형으로 영상을 추천하는 ‘For You’ 피드 기능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핸드폰에서 친구의 영상에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고 신체 변형 미러(funhouse mirror) 카메라 효과가 가능해 상호 제스처 필터와 같은 재미난 기능도 가능하다. 눈 깜빡임만으로 실행 가능한 VR 필터와 초록 스크린 배경효과도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틱톡은 유저와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긍정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세이프티 센터(safety center)를 발족해 유저들이 콘텐츠 제작 시에 적절한 주제들을 찾고 안전하고 친근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틱톡을 두 시간 이상 사용할 경우 알람을 보내는 시간관리 기능도 있다.

알렉스 주(Alex Zhu), 뮤지컬리 공동창업자 겸 틱톡 부사장은 “우리의 새로운 이름 틱톡을 통해 세계인의 창의성과 지식을 포착하고자 하며, 모두에게 인생의 매 순간이 소중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일깨워주고자 한다”며, “뮤지컬리와 틱톡의 통합은 모두가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조성하자는 공동의 미션을 고려한 시대적 요구이다”고 말했다.

한편, 틱톡 애플리케이션은 새로운 유저들이 북미, 남미,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및 기존 틱톡과 뮤지컬리가 진출했던 모든 지역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뮤지컬리의 경우,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 할 경우 틱톡으로 자동 전환된다.

조항준기자 jh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