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오는 4일’KB락스타 청춘마루’개관 100일을 기념해 건축스토리북을 발간한다고 3일 밝혔다.

건축스토리북은 유스(YOUTH) 고객을 위한 문화공간을 신설하는 사업의 시작부터 건축물이 완성되기까지 전 과정을 기록했다. 책은 허인 KB국민은행장, 홍익대학교 교수진으로 구성된 설계자 등 관계자들이 직접 쓴 글과 인터뷰, 사진으로 구성됐으며, 디자인 스토리, 시공 스토리 등 5개의 주제를 다뤘다.

이번 달부터 미술관처럼‘도슨트 투어’를 제공해 공간의 이해와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투어 후 책방에 앉아 건축스토리북을 감상하면서 디자인 구상과 건축 과정을 깊이 살펴볼 수 있다.

더불어 이번달 31일까지 직접 촬영한 청춘마루 사진을 개인 SNS에 공유하는‘청춘마루 100일간의 기록, 포토 어워드’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인 SNS에 공유하면 총 3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후지 인스탁스 즉석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선정작은 KB락스타 청춘마루 갤러리에서 특별 전시된다.

한편 KB락스타 청춘마루는 지난 4월 개관 이후 ㅊㅊ(청춘)파티, 루프탑 영화제, 인문·아트 아카데미, 취업 강연, 영화 상영, 콘서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으로 인기를 끌면서 7월까지 40,000여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