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취업을 원한다면 지금부터 취업 전략을 상세히 수립해야할 때다. 전략적인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필기시험 준비, 면접 대비까지 지금부터 시작해야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특히 자기소개서 마감일이나 필기시험은 일정이 확실히 정해져 있거나 어느 정도 예상되기 때문에 사전 준비가 가능하지만, 면접의 경우 바늘구멍 같은 필기 경쟁률을 뚫고나면 쏜쌀같이 다가오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많은 취준생들이 스터디를 모집해 토론, 개별면접, 다대다면접, 심층면접 등을 일찌감치부터 준비하는 것이다.

이와 별도로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것이 바로 시사 상식이다. NCS 중심의 인적성 시험은 물론, 논술, 면접 등 다방면에서 시사상식에 관한 정보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에듀윌 시사상식’의 경우 현재 가장 뜨거운 이슈만을 다루고 있다. 이번 8월호에서는 HOT 시사, 주 52시간 노동 시대…’저녁이 있는 삶’ 첫걸음을 비롯, 금호아시아나 기내식 대란 등 경제 산업 분야 등이 수록됐으며, 이 외에도 정치 행정 분야, 경제 산업, 사회 환경, 국제 외교 등 다양한 이슈가 담겨 있다.

에듀윌 시사상식 교재는 매월 가장 뜨거운 이슈를 월간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정기구독 제도를 운영중이다. 정기구독 신청자는 에듀윌이 제공하는 ‘시사상식 동영상 강의’도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조항준 기자 (jh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