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시즌 경정은 신형 모터 보트가 투입되면서 절대 강자도 절대 약자도 없는 기량 상향 평준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따라 다승, 상금 등 각 부문 타이틀 경쟁에 있어서도 한주가 끝날때마다 순위가 바뀔 정도로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고 있다.

가장 치열한 부문은 다승 타이틀 부문이다. 현재 1위는 지난 32회차에서 1승을 챙기며 22승을 거두고 있는 김응선(11기)이다. 그동안 줄곧 선두를 유지해왔던 김민천(2기)가 32회차에서 출발위반(F)의 덫에 빠지며 주춤하는 사이 김응선이 간발의 차로 선두로 올라간 것이다. 여기에 김효년(2기)도 꾸준한 활약으로 21승을 거두며 공동 2위를 랭크하고 있다.

또한, 전반기 잠시 주춤했던 심상철(7기)도 후반기 들어서자마자 확실히 달라진 집중력을 보이며 6승을 추가 현재 20승을 거두며 선두권 선수들을 바짝 뒤쫓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시즌 45승이라는 어마어마한 승수로 여유 있게 다승 부문 1위를 차지했던 심상철의 저력을 감안할 때 지금의 페이스를 이어간다면 2016시즌부터 올해까지 3연속 다승 부문 1위 타이틀 차지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5위권으로는 19승의 최광성(2기)이 랭크되어 있는데 현재 1위부터 5위까지 단 3승정도의 차이밖에 나지 않는 만큼 시즌 막판까지 치열한 경합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상금 부문도 다승 부문 못지 않게 현재 치열한 혼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이응석과 우진수가 70회가 넘어가는 출주회수를 바탕으로 상금 부문 선두권을 형성했지만 이응석은 지난 28회차에서 불의의 출발위반(F)으로 기세가 많이 꺾인 상황이고 우진수는 성적 저조로 인해 순위가 많이 밀렸다. 현재 이태희와 최광성이 7640만원과 7051만원으로 각각 1,2위를 달리고 있다. 여기에 출전 횟수도 적고 큰 경기에도 강한 김응선과 김민천이 6천만원대 후반의 상금으로 이들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심상철도 현재 상금 랭킹은 10위권으로 크게 밀려 있지만 출전 횟수가 상당히 적고 무엇보다 대상 같은 큰 경기에 상당히 강한 선수이기 때문에 후반기 대상을 한두 차례 차지하게 된다면 얼마든지 선두권으로 올라설 수 있는 저력을 갖추고 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지난 시즌과는 달리 여자 선수들이 랭킹에서 상당히 밀려 났다는 점이다. 현재 이주영(3기) 정도만이 다승과 상금 모두 9위권 정도를 유지하고 있다.

조항준 기자 (jh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