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보유 네일아트 샵 실무 수업 모습, 일산 아뜰리에 미용학원 수강생 젤 네일 작품들, 네일아트 자격증 전 감독관 초청 실기시험 대비 모의고사 진행 모습. 사진=아뜰리에 뷰티아카데미 제공
(사진 왼쪽부터)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보유 네일아트 샵 실무 수업 모습, 일산 아뜰리에 미용학원 수강생 젤 네일 작품들, 네일아트 자격증 전 감독관 초청 실기시험 대비 모의고사 진행 모습. 사진=아뜰리에 뷰티아카데미 제공

최근 번화가 뿐만 아닌 동네에서도 네일아트 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제 네일아트는 단순히 매니큐어를 바르는 기술이 아닌 예술적 아트를 만들어내는 전문 뷰티 직종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또한 네일 아트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취업 방향이 다양해지고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술인 창업 분야로 거듭나어 있다. 네일 아티스트가 되려면 기본적으로 네일아트 국가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뷰티 직종은 기본적으로 4가지(헤어·메이크업·피부·네일아트) 다양한 방면으로 자격증이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이 선호하는 분야로 취업과 창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취업과 창업에 앞서 기본적으로 취득해야할 것이 있다면, 바로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취득인데 이를 돕기 위해 일산 아뜰리에 미용학원에서는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전 감독관을 초청해 1과제부터 4과제까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있으며 전 감독관에 풍부한 피드백으로 실기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남다른 교육 클래스를 보여주는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일산캠퍼스는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이 학원에서는 특히 여름에 네일아트 문의자들이 많다고 전하는데 국가자격증 과정에서 접할 수 없는 살롱 네일아트부터 네일아트 디자인 등 감각을 일깨워주는 젤 네일 특강반이 상시 개강되어 폭 넓고 무궁무진한 네일아트 세계로 이끌어 주고 있다고 한다.

또 네일아트를 배워 프리랜서 혹은 현장에서 활동을 목적으로 배우고 있는 수강생들이 많기 때문에 아뜰리에 일산점에서는 학원 자체 내 뷰티샵을 보유하고 있는데 기본 자격증부터 샵 오픈을 위해 실무 교육까지 실행하고 있으며 실무 교육은 프리랜서로의 입지를 어떻게 올릴 것인가에 기로 앞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이 학원 실무반 수강생들은 말하고 있다.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일산점에서는 네일아트 기본 시술 방법과 트렌디한 살롱 아트들과 네일 콘테스트용 판타지한 아트들, 그리고 드릴, 디자인 교육은 물론 고객 응대, 컴플레인 대처법 등 교육까지 학원 자체 내 네일샵으로 실제 고객을 응대하며 수업을 받을 수 있어 완벽한 교육을 자랑한다.

네일 아트를 전문 직종으로 앞두고 있는 계획이라면 왁싱, 속눈썹 연장 등을 심화적으로 수강할 수 있는 왁싱마스터반,속눈썹 실무반까지 운영하여 성공 보장 컨설팅까지 원장이 직접 돕고 있어 성인 수강생들도 붐빈다고 학원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곳은 졸업한 수많은 수강생들이 경기도 등 수도권 등 많은 지역에서 실제 샵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