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함께 오는 9월 20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을 도입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엔터프라이즈의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적용은 왜 어려울까?’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도입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베스핀글로벌은 AWS와 함께 ‘AI/ML 도입을 위한 빅데이터 전략과 수립’에 관한 강연과 ‘AI/ML의 리더로써의 AWS 소개’, ‘AI/ML을 적용할 때 고려할 점’과 ‘AI/ML 적용 사례’ 등 쉽고 구체적으로 도입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미 지난 5월에 열린 ‘T&B 코드 챌린지’에서 AWS 기반의 인공지능 인프라를 구축한 바 있고, ‘AWS Summit Seoul 2018’에서는 AWS의 안면/음성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이용한 운전자 안면/음성 인식 기술을 선보인바 있다.

지난 7월에는 국내 AWS MSP 기업 최초로 ‘AWS 300 Certified’를 획득하였고, 국내 파트너 기업 중 가장 많은 AWS 프로페셔널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AWS의 컨설팅 파트너 최상위 등급인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에 선정되었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는 “그동안 AWS와 함께 AI, ML관련 프로젝트를 국내에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고, 회사 내부의 빅데이터 클라우드랩에서 전문가들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클라우드 기반의 AI, ML 관련 세미나 개최와 기술 선도적인 프로젝트를 꾸준히 공개하면서 국내의 많은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이 쉽고 빠르게 최신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