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4일(현지시간) 멕시코 시티의 '에스파시오 비레이에스 (ESPACIO VIRREYES)' 이벤트홀에서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리미엄 TV와 가전 제품을 공개하며 '스마트 리빙(Smart Living)' 콘셉트를 선보였다.

이 행사는 QLED TV, 더 프레임, 패밀리허브 냉장고, 퀵드라이브 세탁기 등 IoT 기반 프리미엄 제품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스마트 리빙'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자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IoT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과 연동해 스마트폰 또는 TV 화면으로 세탁기를 작동시키고 세탁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냉장고 안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내부 식재료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삼성전자 멕시코 법인의 김창업 상무는 "이번에 공개한 프리미엄 TV와 가전 제품은 더 나은 삶과 새로운 가치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통해 판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4일(현지시간) 멕시코 시티의 '에스파시오 비레이에스(ESPACIO VIRREYES)' 이벤트홀에서 열린 삼성전자 프리미엄 TV와 가전 공개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삼성전자 '더 프레임' TV를 감상하고 있다.
4일(현지시간) 멕시코 시티의 '에스파시오 비레이에스(ESPACIO VIRREYES)' 이벤트홀에서 열린 삼성전자 프리미엄 TV와 가전 공개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삼성전자 '더 프레임' TV를 감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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