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서울 광진구 소재 워커힐에서 글로벌 AI 분야 선도업체와 학계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AI의 진화 방향에 대해 전망해 보는 컨퍼런스, 'ai.x 2018'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AI – 인간, 기계, 함께 경험을 쌓다(Human, Machine, Experience Together)'라는 주제로 900여명의 AI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AI 연구가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6일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SK텔레콤의 AI 컨퍼런스 ‘ai.x 2018’에서 김윤 SK텔레콤 AI리서치센터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6일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SK텔레콤의 AI 컨퍼런스 ‘ai.x 2018’에서 김윤 SK텔레콤 AI리서치센터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이날 컨퍼런스에선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의 머신러닝 분야 브라틴 사하(Bratin Saha) 부사장, 서울대학교 장병탁 교수, 구글 AI 연구원 데이빗 하(David Ha), SK텔레콤 AI 연구원 김진화 박사, 오픈 AI(Open AI) 연구원 존 슐만(John Schulman) 등이 연사로 초청돼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외에도, 컨퍼런스 주제에 대한 각각의 회사 및 연구소의 연구 방향과 현재까지의 성과 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이 주어져,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었다.

한편, SK텔레콤은 의료용 AI 와 관련해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뷰노사의 정국환 CTO와 음성·비전·대화형 AI 개발업체인 스켈터랩스 조성진 CTO를 초청해 국내에서의 AI 벤처 창업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