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신라호텔 제공
사진=서울신라호텔 제공

최고급 프렌치 요리와 해외 명품 와인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서울신라호텔은 '와인의 계절' 가을을 맞아 세계적인 명품 와이너리를 초청하는 두 번의 만찬 행사를 호텔 내 정통 프렌치 레스토랑 콘티넨탈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12일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피터 마이클 와이너리(Peter Michael Winery)' 만찬 행사가 열린다. 피터 마이클 와이너리는 1982년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유럽 귀족풍의 와이너리로 포도밭과 와인의 희소성 등으로 컬트 와인(소량만 생산되는 고품질의 와인)의 반열에 올랐다.

행사에서는 '마 벨레필레 샤도네이(Ma Belle-Fille Chardonnay 2016)' '라 까리에르 샤도네이 2016(La Carriere Chardonnay 2016)' 등 총 5종의 와인이 준비되며 와이너리 설립자의 아들이자 현재의 와이너리 오너인 폴 마이클(Paul Michael)이 직접 방한한다.

15일에는 프랑스 생테밀리옹 지역의 '샤또 앙젤뤼스 와이너리' 만찬 행사가 이어진다. 이 와이너리가 자리잡은 프랑스 보르도 생테밀리옹(Saint Emilion) 지역은 프랑스 와인의 성지로 불리는 곳이다.

또 이번 행사를 위해 샤또 앙젤뤼스 와이너리의 오너인 스테파니 드부아(Stephanie De Bouard)가 처음으로 한국을 찾아 만찬의 미를 더할 예정이다.

서울신라호텔 콘티넨탈 관계자는 "와이너리 오너가 참석하는 와인 행사는 와인 선별부터 품질까지 각별히 신경쓰기 때문에 최상의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기회"라며 "연간 3~4회 와인 프로모션을 이어나가며 정통 프렌치 레스토랑으로서의 품격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