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오롱LSI 제공
사진=코오롱LSI 제공

코오롱LSI(대표 장재혁)가 최근 서울시 강남구 KT선릉타워에서 KT 그리고 KT에스테이트와 ICT 기반 에너지·빌딩 자산관리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오롱LSI는 코오롱그룹의 레저 및 부동산 종합서비스 자회사다. 호텔 운영, 부동산 개발 및 운영 컨설팅, 자산관리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이번 KT, KT에스테이트와 협력해 부동산 자산관리 사업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부동산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MOU를 준비했다.

이번 MOU에 따라 코오롱LSI는 KT 및 KT에스테이트와 자산관리 전문 역량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KT와 KT에스테이트가 보유한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을 자사 부동산 운영관리 사업에 적극 도입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스마트 에너지(Smart Energy) 사업 협력 ▲스마트 빌딩(Smart Building) 사업 협력 ▲ICT 기반 자산관리 및 시설관리 사업 확대 ▲5G, IoT, AI, 차세대 미디어 등 ICT 신기술을 통한 고객 경험 관리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기술 교류를 추진한다.

김광명 코오롱LSI AM사업본부 부사장은 "고객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