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에어페어 2018 - 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이하 '에어페어 2018')에 참가해 미세먼지 예방부터 실내 환경 개선까지 도와주는 '토탈 청정 솔루션'을 선보인다.

'에어페어 2018'은 최근 미세먼지 이슈가 심각하게 대두됨에 따라 공기 질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주관하고 환경부·교육부 등이 후원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약 120개 업체가 참가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집·사무실·학교 등 다양한 생활 공간으로 부스를 구성하고 각 공간에 따라 미세먼지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을 제안한다. 그 외에도 미세먼지 이슈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의류청정기, 건조기, 전기레인지도 전시해 방문객들에게 미세먼지 관련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재환 상무는 "이번 박람회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 실내 환경과 소비자 건강을 고려한 삼성의 '토탈 청정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최근 미세먼지 이슈로 실내 공기 질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만큼 더욱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에어드레서’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에어드레서’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