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는 20일 ‘2018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서비스·행사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보람상조 제공
보람상조는 20일 ‘2018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서비스·행사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보람상조 제공

보람상조(회장 최철홍)는 지난 20일 ‘2018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서비스·행사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그랜드힐 컨벤션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서 보람상조는 고객 리서치 및 자체 심사를 통해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로 창립 28주년을 맞은 보람상조는 ‘고객 중심 경영’ 이라는 기업 이념에 따라 국내 대표 상조기업으로 올바른 상조 문화를 선도해 상조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보람상조는 그동안 쌓아온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2014년 보람 장례 지도사 교육원을 설립하고 매년 장례 전문 인력을 직접 교육·양성해 차별화 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의정부·인천·창원·김해·여수 등 주요 도시에 보람상조 직영 장례식장을 오픈하면서 보람상조만의 고급화 된 서비스를 더 가까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 업체는 소비자의 알 권리와 피해 예방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의 ‘선불식 할부거래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에 의거, 전자제품, 안마의자 등의 결합 상품 마케팅 없이 본질에 충실한 상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책을 고수해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상조 문화의 선진화에 앞장설 것이다”며 “기업 이념에 따라 항상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보람상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람그룹은 올해 ‘2018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 ‘2018 올해의 유망브랜드 상조 부문 대상’, ‘2018 코리아탑브랜드 명품 브랜드 대상’,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2018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사회책임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과 ‘2018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에서는 5년 연속 수상이 영예를 안았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