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2
사진=KBS2

‘대화의 희열’ 지코가 작곡을 시작 할 수밖에 없던 절실한 이유를 밝혔다.

KBS 2TV ‘대화의 희열’은 사라졌던 1인 게스트 토크쇼의 명맥을 잇는 새로운 감각의 토크쇼로 주목받고 있다. 자연스러운 대화로 진솔함을 꺼내는 ‘대화의 희열’만의 매력은 풍성하고 깊이 있는 토크를 이끌어내며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감성과 지성을 고루 갖춘 MC 및 패널들의 조화도 더할 나위 없었다는 호평이다.

오늘(22일) 방송되는 ‘대화의 희열’ 세 번째 대화의 주인공으로 가수 겸 프로듀서 지코가 출연한다. 지코는 힙합 음악으로 젊은 세대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래퍼. 무대 위 화려한 스타일, 스웩 넘치는 표현, 독창적인 음악 색깔 등 대중이 기억하는 지코는 거침없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일 것이다.

그러나 지금의 빛나는 지코가 있기까지 그만큼 큰 위기와 노력이 있었다고. 이 날 지코는 작곡과 프로듀싱을 시작할 수밖에 없었던 절실한 이유를 꺼내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다. 지코는 “사실 작곡을 시작하려는 생각 자체가 없었다”고 밝히며, 힘들었던 과거 사정과 블락비 데뷔곡 ‘난리 나’의 탄생 배경을 털어놓았다.

뿐만 아니라 지코는 인생의 터닝포인트로 ‘쇼미더머니 시즌4’ 출연을 꼽으며, 자신이 성장할 수 있던 원동력을 말하기도 했다. 그 어떤 때보다 진솔했던 그의 이야기에서 가수 지코의 자신감 넘치는 모습은 물론, 인간 우지호의 외로움, 속마음 등을 들을 수 있었다는 전언이다.

이 밖에도 작곡과 프로듀싱 등 창작에 대한 대화 주제는 뮤지션인 유희열을 비롯해 강원국 작가, 김중혁 작가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고. 지코와 출연진들을 하나로 모은 공감의 대화, 또 가슴을 묵직하게 만드는 지코의 고백 등이 ‘대화의 희열’을 깊고도 풍성하게 물들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은수 기자 e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